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

카밈 연료첨가제 후기

by SENE 2022. 1. 24.
반응형

카밈 연료첨가제 구입 후 실사용 후기입니다. 사실 광고가 너무 많이 뜨길래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저도 직접 구입하여 사용해 본 후기이니 참고하셔도 괜찮습니다.

 

2021.12.30 - [꿀팁] - 카밈 연료 첨가제 진실(리뷰 순위 및 디젤 부작용까지)

 

카밈 연료 첨가제 진실(리뷰 순위 및 디젤 부작용까지)

오늘은 카밈 연료첨가제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제품을 지급받고 쓰는 리뷰도 아니고 정말 단순히 광고보다가 관심생겨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전 아반떼 디젤 AD 수동 차량 오너이며, 디

senediy.tistory.com

 

카밈 연료첨가제 후기 - 주입 직후

제 차는 아반떼 디젤 수동이며, 카밈 울트라 엔진 에디티브 디젤 제품을 직접 구입하여 테스트하였습니다.

 

카밈 연료첨가제 들고있는 사진
카밈 울트라 엔진 에디티브 디젤 구입

 

우선 첨가제를 넣을 때와 넣고 나서 조금 더 주행했을 때 차이가 있었습니다. 첨가제를 넣고 주행을 하자 말자 느낀 건 액셀 밟을 때의 부드러움이었네요. 

 

주행 중 아주 부드러워졌습니다. 뭔가 액셀을 밟을 때 갈갈갈갈갈 하는 소리가 가르르르르르르릉 하는 느낌으로 변한 것처럼 가벼워졌어요. 

 

이 느낌은 정말 넣고 나서 조금 주행 하자 말자 느꼇습니다. 우선 한가지 효과를 바로 본거죠. 사실 연료노즐 세척 효과라든지, 연료 분사력 향상이라던지 이런건 제가 직접 열어서 보는게 아닌 이상 알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니 제외하더라도 하나라도 효과를 본 것에 만족했습니다.

 

다만 정차를 하자말자 이게 뭐지? 싶었습니다. 주행 중에는 확실히 부드러워졌다고 느꼈는데, 정차 중에는 오히려 더 진동이 심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게 뭔가 싶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그렇다고 하기에는 넣기 전과 후가 차이가 있는 것이라서요.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도 여러 후기들에서 보면 조금 더 주행하고 나서 효과를 봤다는 사람도 있어서 좀 더 운전해봐야지 싶어서 계속 타고 다녔습니다.

 

 

200km 추가 주행 후

우선 비슷한 조건에서 정차중 진동은 많이 감소했습니다. 다만 디젤차라서 완벽히 처음에 구입한 정도의 컨디션은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추측성 발언인 건 어쩔 수 없이, 제가 진동이라던지 이런 부분을 촬영한게 아니라서 어쩔수 없네요.

 

다만, 확실히 진동 부분의 개선은 있다고 느껴집니다. 액셀 밟을 때의 부드러움도 확실하고요. 정차 중에도 이제는 꽤나 조용해져서 이 정도면 5천에 한병 정도는 넣어도 괜찮겠는데?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연비 효과

저는 아직까지는 연비 효과는 없었습니다. 회사 출퇴근 길 비슷한 날씨 및 시간대로 조건을 비슷하게 주었다고 생각할 때, 신차 정도의 연비가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아반떼 디젤 수동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트립 화면 상 18km/L의 연비가 나옵니다. 실연비도 그 정도 비슷하게 나오고요. 

 

조금 기대했던 부분은 신차 때처럼 나오게 해 준다고 해서, 다시 그 연비를 보는 줄 알았습니다. 신차를 뽑았을 당시에는 22~24km/h의 연비가 트립에 찍혀 나왔거든요. 물론 그때와 지금의 발 컨트롤이 달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한번 정도는 엄청난 연비 운전으로 한번 테스트해보고 추가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요약

주입 직후 주행 중 진동 감소 효과가 있었지만 정차 중 진동이 추가되었었고, 200km 추가 주행 후에는 정차 중 진동이 점점 줄어들었다. 

연비는 체감되는 효과가 없었다.

 

힘은 누가 많이 타고 다니지 않는 이상 승용 디젤 차량이기에 큰 차이는 못 느끼겠지만, 기존보다 부드럽게 느껴지는 액셀 감각에 조금 효과가 있다는 느낌은 있다. 수동이라서 누적 키로수가 올라가더라도 힘이 많이 달리지 않아서 일수도 있다.

 

여기까지 카밈 연료첨가제 후기 작성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