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 추천 - 2023년 1월 기준

by SENE 2023. 1. 26.
반응형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 구입 관련하여 꽤 많이 검색하였고, 지금은 구입 후 설치하여 사용중입니다. 제가 구입 할 당시 고려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였으니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 구입 시 고려할 내용

1. 기기 성능

2. 가격

3. AS 여부

 

기기 성능은 칩 종류만 보셔도 됩니다. 유명한 칩셋은 9853 또는 7862c, 7862s 등이 있는데, 7862 칩셋을 선택하면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화면 크기는 테슬라 방식의 커다란 화면이 끌리실 순 있지만, 아직은 그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설치 후 문제 발생 시 대응이 꽤 어렵습니다.

 

가격 부분에서 많이 갈라졌습니다. 안드로이드 올인원 구입 시 거의 대부분 알리 익스프레스 등 해외에서 구입해야 하나, 한국에서 인증을 받고 판매하는 대행 업체도 있거든요. 이 부분도 같이 고려했습니다. 또한 가격을 고려하는 분들은 직접 설치(DIY)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설치비도 15만원 내외로 보이나, 더 받는 경우가 허다할 것으로 예상되거든요.
그리고, 직구로 구입하는 만큼 저렴한 제품을 찾는다면 관세(150달러 이내) 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AS 여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내가 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 AS 여부는 꽤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위 내용을 고려하여 저는 직접 구입 및 설치 하였고, 아래에 추천 네비 전달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네비 추천

 

38.23US $ 54% OFF|Podofo 8g 128g Car Radio Gps 2 Din Android 10.0 Auto Carplay Universal 7" For Volkswagen Nissan Hyundai Toyota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1.     7862 M300S (3G + 32G)

A.     다양한 기종이 있지만, M300S 는 가장 저렴하면서 네비+음악만 들을 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B.      할인 이벤트 시기에 구입하면 생각보다 꽤 많이 저렴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하니 이벤트를 노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7862C M500S (4G + 64G)

A.     성능만 볼 때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기종입니다. 이 이상의 기종은 약간의 버벅임 등의 개선이 있지만 사실 그렇게까지 큰 효과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 검색 방법

  • 본인의 차량 + 연식 + 안드로이드 올인원 / 칩셋 이름 으로 검색하면 어지간하면 다 나옵니다.
  • EX) K5 2016 안드로이드 올인원, 아반떼AD 2016 안드로이드 올인원, 아반떼AD 2016 7862 등으로 입력하시고 레이, 모닝, K3 등등 검색하시면 됩니다.
  • 이렇게 검색해야 하는 이유는 차종에 맞는 제품을 사면 케이블을 잭바이잭으로 아주 간단하게 교체 가능하고, 마감재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알리 익스프레스는 꽤나 직구하기 간단한 편이지만, 그래도 어렵다면 쿠팡 직구도 좋은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올인원 7862C 8G 128G 1280*720 안드로이드 11 올인원 카 지능형 시스템 현대 I40 2016 RDS 카

COUPANG

www.coupang.com

 

사용 중 주의사항

실제로 저는 안드로이드 네비 M600S 를 구입하여 사용중 이고, 이를 바탕으로 위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간단하게 부팅 시 네비 실행 및 화면분할, 유튜브 뮤직 실행 까지만 자동화 시켜 둔 상태이고, 불만은 딱 한가지입니다. 어플 간 볼륨 조절이 안되는 것인데, 네비 음성 대비 음악소리가 너무 큽니다. 그래서 음성 믹싱이나 이 부분을 조절하여 사용중이고, 현재는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하게 볼륨 밸런스 기능이 동작을 안하더라구요. ( 이 부분은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이버 카페에서 마이드로이드를 구입하여 설치하면 해결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비가 없는 상태에서 구입하여 설치 및 지금은 매우 깔끔하게 동작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면,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