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

SK매직 DWA-2800P 장단점 후기 및 직수 자동급수 방법

by SENE 2022. 1. 13.
반응형

 

SK매직 DWA-2800P 장단점 후기 및 직수 자동급수 방법

SK매직 식기세척기 3인용 제품인 DWA-2800P 내돈내산 3개월 사용 후기 및 직수 자동급수 방법 올려보겠습니다.

DWA-2800P-전체사진
DWA-2800P

소형 식기세척기 쓸만한가?

다들 식기세척기를 구입하시면서, 사이즈가 가장 중요하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우리처럼 부엌의 크기가 작은 분들은 큰 사이즈를 고려할 수가 없게 되고, 그러면서 작은 사이즈는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고 많이 포기하는 듯합니다. 

 

저희도 신혼부부이고, 그리 큰 규모의 집에 사는건 아닙니다. 21평 사이즈의 아파트에서 살고 있어요. 처음에는 저희도 '소형 식기세척기 사면 고물 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좀 많이 들었었는데, 그래도 저녁에 설거지하는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좀 많이 들어서 샀습니다. 귀찮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요.

 

구입할 때는 25만 원 정도를 주고 구입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하나도 안 아깝습니다. 저녁에 설거지하는 시간이 하루에 20분 정도라고만 하더라도, 한 주면 140분이고, 한 달이면 약 600분 정도 됩니다. 한 달에 10시간 정도나 아낄 수 있는데 이 가격이라면 충분히 구입 가능하지요. 물론 이사 갈 때 중고로 파는 것 까지 감안하면 하루라도 더 일찍 살걸 하는 생각을 좀 했습니다.

 

DWA-2800P 후기

이 제품을 구입하면서 고려한 것은 '자동문열림' 기능 하납니다. 다른 제품들은 이 기능이 없어서 검토조차 하질 않았고, 이후에 사이즈를 봤습니다. 식기세척기를 놓을 공간은 싱크대와 가까운 공간으로 정해져 있었고, 식기세척기의 사이즈를 고려해보니 DWA-2800P를 제외하고는 사이즈가 모두 안되더라고요.

 

물론 SK매직에서 나온 3인용 식기세척기는 DWA-2810P라는 다운그레이드 버전도 있습니다. 열풍 기능이 제거된 버전인데, 저는 몇만 원 정도의 차이라면 열풍 건조 기능이 있는걸 사자는 생각으로 DWA-2800P로 구입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잘 선택했어요. 

 

식기세척기를 다 돌리고 나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서 건조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열풍 건조 기능을 안 쓰면 마름의 정도가 차이가 꽤나 큽니다. 기능은 단순히 내부에 열풍을 30분 정도 돌려서 말리는 거라서 동작 시간이 단순히 30분 정도 증가합니다. 

 

사용 중인 세제

세제는 친환경 세제 중에서 찾다가 에코버제로를 구입해서 사용 중입니다. 냄새도 별로 안 나고 세척도 적당히 잘됩니다. 그런데 세척은 저희가 어지간하면 강력 모드로 세척하기 때문에 잘 씻겨나가는 것 같습니다. 

 

태블릿 사이즈가 꽤나 커서 미리 4 등분하여 전부 소분하여 넣어두고 사용할 때마다 1/4 만큼 넣어서 세척합니다. 가득 넣었을 때에도 이 정도만 사용합니다.

 

세제는 문을 열었을 때 넣는 부분이 있는데, 그냥 바닥에 투척합니다. 도어에 있는 건 투입이라기보다는 얹어두는 느낌이고, 문을 닫으면 알아서 굴러 떨어지는 구조이다 보니, 그냥 미리 떨어뜨린다는 생각으로 바닥에 던져둡니다. 그래도 잘 되더라고요.

DWA-2800P 장점

1. 편리함

 

다들 아시다시피 식기세척기라는 것 자체가 엄청난 편리함을 주는데, 이거 없으면 이제 안 되겠습니다. 애벌세척을 해서 넣는 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반대로 애벌세척을 안 하고 넣으면 하부에 있는 거름망에 찌꺼기가 금방 쌓이다 보니 애벌세척을 하고 넣는 게 훨씬 낫고 세척도 잘됩니다.

DWA-2800P-자동문열림
DWA-2800P-자동문열림기능

2. 자동문열림

 

위에 적은 것처럼 자동 문열림 기능이 꽤나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열풍건조를 하고 나서도 열리자마자 가서 보면 내부에 습기가 가득합니다. 만약 자동문열림이 안된다면 외기 흡입을 하여 건조를 한다고 하더라도 저는 절대 못 믿겠습니다. 물리적으로 열려 있는 게 답인 것 같아요.

 

 

DWA-2800P 단점

1. 소음

 

구입하기 전에는 그리 큰 생각을 안 해봤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시끄럽습니다. 처음 구입해서 동작시켰을 때 8시 정도였는데 소음 때문에 조금 긴장했습니다. 진동도 꽤나 크고요. 그래서 저희 부부는 동작 시간을 고려해서 8시 30분 이전까지 동작이 끝나도록 합니다. 바닥에는 방진패드도 가지고 있던 게 있어서 끼워놓았고요. 

DWA-2800P-투입가능량
DWA-2800P-투입량

2. 사이즈

 

내부에 들어가는 크기를 말하는 것도 있긴 한데 외부의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구입하실 때 꼭 사이즈를 측정하고 구입해야 할 정도로 사이즈가 큽니다. 그리고 내부도 이야기하자면 프라이팬은 절대 안 들어가고요. 냄비도 편수냄비는 안 들어간다고 보셔야 합니다. 

 

3. 내부 청소

DWA-2800P-내부세척-필요자료
DWA-2800P-내부세척필요

이 부분 다들 간과하실 수 있는데, 도어 부분에 찌꺼기가 좀 끼이는 형태입니다. 저 부분 조금만 써도 더러워지니 꼭 세척하고 사용하세요. 그리고 천장 부분도 물기가 매우 잘 고이니 한 번씩 닦아주셔야 합니다.

 

DWA-2800P 직수 자동급수 셀프 연결 방법

직수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 라인 중간에 연결해서 자동 급수를 연결하면 매우 좋고 편합니다. 저는 처음 구입할 때부터 자동 급수라인을 염두에 두고 구입하여서 상단 물 투입구에 물을 부어서 사용한 적은 없는데, 그것도 적당히 알림이 울릴 때까지 넣어줘야 하다 보니 귀찮아 보이더라고요. 엄청요.

 

구입처에 연락하면 설치도 해준다고 하지만, 매우 간단한 작업인 것을 알고 있고 비용이 5만 원 정도(정확하지 않음) 든다고 하여서 직접 설치하였습니다. 

 

저는 퓨리얼 직수 정수기를 사용 중입니다. 저처럼 직수 정수기 라인에서 자동 급수 라인을 설치하실 분은 아래의 부품을 구입하면 연결이 가능합니다.

  1. 정수기 호스 1/4 : 정수기 호스 관
  2. T형 피팅 1/4 : 직수 라인 중간을 자르고 T형 피팅을 연결
  3. 암나사 I형 피팅 1/4-20A : 식기세척기 자동 급수 부분에 연결
  4. 피팅 안전클립 : 피팅과 정수기 호스를 연결하는 부분에 실수로 풀리지 않도록 역할
  5. (선택) 개폐밸브 1/4 : 정수기 라인에 T형 피팅을 설치하고 직수 라인으로 연결할 때 중간 개폐 밸브로, 원하지 않는다면 설치하지 않아도 됨
  6. (선택) 스템 L형 피팅 1/4 : 암나사 I형 피팅 1/4-20A 와 연결하는 부품인데, L자 모양으로 꺾어주는 역할이라서 뒤에 공간이 많다면 사용하지 않아도 됨
  7. (선택) 체크밸브 : 한 방향으로만 물이 흐르도록 하는 역할

구입은 네이버에서 매직 퓨리 부품으로 검색 후 구입하였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최소 4개의 부품이 필요합니다. 저는 구입 당시 배송비 포함 10,520원 사용하였습니다.

만약 정수기 호스가 없다면 싱크대 호스 배관에서 연결해야 하는데, 이 배관도 정수기 호스 1/4 사이즈에 맞게 중간 연결부만 찾아서 연결하면 (이때는 T형 피팅 1/4 필요 없음) 됩니다. 

DWA-2800P-뒷면-급수호스-연결부
DWA-2800P-급수호스-연결부

위 사진은 저희 집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뒤쪽에 암나사 I형 1/4-20A 피팅을 바로 연결하시고, 정수기 호스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저는 L형 스템도 같이 구입하여서 끼워준 상태입니다.

 

DWA-2800P-직수-연결부
DWA-2800P-직수-연결부

정수기 라인입니다. 좌측 라인이 정수된 물이 나오는 라인인데, 여기서 중간에 T형 피팅을 연결하여 식기세척기로 갈 라인을 만들고, 중간 부분에 개폐밸브를 연결하였습니다. 저는 혹시나 식기세척기만 잠깐 꺼야 하는 경우가 있을까 봐 연결해놨는데, 정수 공급라인에도 개폐밸브가 있어서 안 해도 됐었습니다. 구입한 김에 연결했습니다.

 

 

여기까지 DWA-2800P 후기 및 직수 자동급수 연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피부 발진 3가지 증상

코로나19 오미크론 증상 관련하여 새로 확인된 피부 발진 및 두드러기 증상 및 순서 관련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증상 순서 코로나19의 증상은 후각 및 미각의 둔화가 일반적

senediy.tistory.com

 

 

금괴 1kg 가격 및 금 시세

금괴 1kg 가격 및 금 시세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관련하여 금괴 가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많아서, 오늘은 금괴 1kg 가격 및 금 시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괴 1kg 가격 한국 금거래소에서 확인

senedi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