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카밈 연료 첨가제 진실(리뷰 순위 및 디젤 부작용까지)

by SENE 2021. 12. 30.
반응형

오늘은 카밈 연료첨가제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제품을 지급받고 쓰는 리뷰도 아니고 정말 단순히 광고보다가 관심생겨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 카밈 연료첨가제 구입 후 실제 후기 추가 포스팅 하였습니다. 아래의 포스팅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01.24 - [제품사용기] - 카밈 연료첨가제 후기

 

카밈 연료첨가제 후기

카밈 연료첨가제 구입 후 실사용 후기입니다. 사실 광고가 너무 많이 뜨길래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저도 직접 구입하여 사용해 본 후기이니 참고하셔도 괜찮습니다. 2021.12.30 - [꿀팁] - 카밈 연료

senediy.tistory.com

 

카밈연료첨가제진실

 

전 아반떼 디젤 AD 수동 차량 오너이며, 디젤 차량을 운행하다 보니 연료첨가제는 꽤 많이 알아봤었습니다.
실제로 맥세이버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였구요.

맥세이버를 사용하면서, 그리고 주위에 디젤 오너들에게 강제로 주입해보면서 연료첨가제가 확실히 조용해지는 효과가 있는 것은 알고 있었고, 맥세이버는 나름대로 계산했을 때 가성비가 좋은 편으로 판단되어 장기간 사용해왔습니다.

 

2017.06.02 - [제품사용기] - 자동차용 보약 맥세이버 써보셨나요? 디젤연료첨가제 실제 후기

 

자동차용 보약 맥세이버 써보셨나요? 디젤연료첨가제 실제 후기

자동차용 보약 맥세이버 써보셨나요? 디젤연료첨가제 실제 후기 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운전하시면서 혹시 연료첨가제 사용하시나요???? 보통 플라시보 효과때문에 그러는것 아니냐! 라고들 하

senediy.tistory.com

 

최근에 검색하다 보니 카밈 이라는 브랜드에서 나오는 카밈 울트라 엔진 에디티브 라는 제품이 꽤 광고가 많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검색 해보다가 꽤 괜찮아보여서 결제하고 있습니다.

 

카밈?

사실 디테일링을 오랜기간 해 올 때에는 차에도 관심이 많았고, 세차 관련 브랜드나 자동차 관련된 많은 브랜드들을 많이 알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 블로그 초창기 글을 보면 차를 뜯고 부수고 난리였지요.

2017.04.24 - [DIY] - 아반떼AD 디젤수동 열선시트DIY_1.스위치 설치

 

아반떼AD 디젤수동 열선시트DIY_1.스위치 설치

안녕하세요. SENE 입니다. 제 차량은 아반떼AD 디젤 수동 입니다. 수동은 아무래도 옵션이 없다보니, 최신차량임에도 열선시트가 없습니다. DIY 에 사용한 제품은 디지털3단열선 으로 검색하여 구

senediy.tistory.com

 

연료첨가제는 물론이고 세차 관련, 그리고 열선시트까지 직접 달아줬구요.
열선시트는 재미있기도 했고, 엄청 힘들었습니다. 카 시트를 직접 뜯어서 집까지 들고가서 작업했으니까요.
뭐 지금은 잘 쓰고 있습니다.

 

잡설은 그만하고, 왜 세차 관련 이야기를 하였냐면, 카밈이라는 회사에서 연료첨가제만 판매하는게 아니라 세차 용품도 두가지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카밈 스크럽 리무버

스크럽 리무버는 뭔가 하고 내용 좀 봤습니다. 단순하게 말하면 어어어엄청 고운 사포라고 보셔도 될 듯 하네요.
25,000방 정도 되는 리무버라서 어지간한 흠집은 닦아지는게 아니라 갈아 질 듯 하네요.

 

사실 저런 제품류나 컴파운드나 원리는 다 클리어 도장을 평평하게 갈아내면서 기스가 없는 것 처럼 보이게 하는거라서 유해성분 관련 인증까지 받은걸 보니 믿고 써도 되겠네요.

 

다만 손톱으로 살살 긁었을 때 걸리는 건 안지워질겁니다. 그건 클리어층을 넘어서 본 도장까지 스크래치가 들어간거라서 안될거에요.

 

나노 코드 유리막 디테일러

자동차트렁크발수

세차를 다 하고 마무리 할 때 쓰는 제품이네요. 발수각이 115도 라고 광고하시는데 그럼 발수 효과는 어마어마하겠네요.

그리고 슬릭감도 좋다는 평이 많이 보이는데, 효과 지속시간이 궁금합니다.

 

일전에 유리막 관련된 왁스를 사용했었는데 슬릭감은 정말 좋았거든요. 다만 당시에도 왁스를 이것 저것 많이 사서 사용하다 보니 다 못 썻을 뿐...

사용 난이도는 낮아보여서 마무리 디테일러로 사용해볼 만 할 것 같네요.

카밈 연료첨가제 울트라 엔진 에디티브

 

드디어 연료첨가제 입니다. 
카밈 울트라 엔진 에디티브 라는 이름으로 판매주이고, 가솔린과 디젤 모델이 따로 있어요. 혼용해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사실 비용부분이 조금 걱정이 되긴 했었거든요. 위에 언급한 맥세이버의 경우 소량씩 꾸준히 넣어서 사용하는 방식이라서 일회당 사용량이 얼마 안되어서 가성비가 좋다 라는 생각으로 사용했었거든요.

 

카밈은 60리터 당 300ml 한병을 넣으면 된다고 하네요. 3~5000km 마다 사용하는 것으로 보니 한번 사용하면 엔진 내부가 어느정도 세척이 되니 그 기간 정도는 보장되는걸로 보여요.

 

성능은 단순하게 기존 자사 제품 대비 가솔린에서 3배의 옥탄부스터, 디젤에서 1.5배의 세탄부스터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부분은 후기에 주목해서 봤습니다.

가솔린 / 디젤 후기

연료첨가제리뷰평점

제가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약 5,300개 정도의 리뷰가 작성되어 있는데, 1~5 star 중 5star 가 압도적이네요.
1~2star 를 합쳐도 8 건 인데, 그럼 백분위 기준 0.15% 거든요. 이마저도 악평이 아닙니다. 

 

3star 는 약 3% 정도 선택되어 있는데, 대부분이 사용 전 적은 리뷰네요. 

 

4~5star 는 약 96% 정도의 선택을 받았는데, 배달 어플에서 하는 리뷰 이벤트가 있는 것도 아니고 이정도의 평가를 받는다면 믿을만 하다 싶은데요?

 

그리고 제품 특성 상 신차보다는 오래 운행된 차량에서 더 효과를 보는게 당연하구요.

 

그래서 전 진짜 이 글 쓰고 바로 사러 갑니다. 같이 사러 가실래요?

 

 

디젤 연료첨가제 부작용과 진실

연료첨가제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정말 많은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업체에서 정해준 정량과 메뉴얼을 잘 지켜서 사용한다면 이상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물건을 한개 만들면 그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실험을하고 그 결과를 가지고 말을 할까요.
더욱이나 연료첨가제 같은 경우에는 다른 수십 수백가지의 차량에 사용 될 수 있는 만큼 테스트도 많이 하고 그에 따른 결과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작용의 경우 보통은 과하게 주입한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에 쓰이는 연료첨가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소비자가 많이 접하는 연료첨가제는 연소실 내부를 청소해주는 연료첨가제가 많습니다. 이 글의 주인공인 카밈 연료첨가제도 마찬가지지요. 

 

연소실에 카본이 많은 상태에서 적정량을 투입해주는건 정말 자동차에게 좋은 약이 될겁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넣는다면? 엔진오일 쪽 까지 세정 성분이 스며들 수 있고 그에 따라 엔진까지 문제가 될 수 있는 겁니다.
위에 적은 것 처럼 카밈 울트라 엔진 에디티브 제품은 3000~5000km 에 한번 씩 60L 당 300ml 의 비율로 투입하라고 하는건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안적어주면 사실 더 많이 팔리겟죠)

 

유튜브에서 실제로 비슷한 조건의 차량으로 여러 업체의 연료첨가제를 비슷한 운행조건 하에 테스트 하는 영상을 봤습니다. 물론 그 영상에서도 각각의 브랜드의 효과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았지만, 거의 모든 첨가제가 효과는 있는 것을 보았거든요.

 

다들 좋은 물건을 잘 사용하시고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