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비오는날 운전할 때 꿀팁!

by SENE 2017. 6. 30.
반응형

비오는날 운전할 때 꿀팁!


운전하는 분들 비오는 날에 운전하기 안힘드세요?

저는 비올 때는 진짜... 운전대 꽉 잡고 하는데 말이죠.

이제 운전대 잡은지 5년정도 되었는데요.

그 동안 직접 느낀 빗길 운전 노하우들 알려드릴게요.


  1. 핸들을 양손으로 꽉 잡고 운전하세요.

운전을 처음 배울 때는 분명히 양손으로 잡고 하라고 가르치는데 조금만 운전하다 보면 한손으로 하죠?

원래 두손으로 하는게 맞는겁니다. 프로레이싱 선수들 영상을 보면 한손으로 하는사람 아무도 없죠.ㅎ

저는 수동이라도 변속 할 때만 변속레버 만지고, 평소에는 양손으로 운전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비오는 날에는 물이 고일 수 밖에 없는데 그 위를 빠른속도로 자동차가 지나가다보면 바퀴가 살짝 헛돌면서 자동차 제어가 잘 안되요.

이때 핸들 꽉 안잡으면.... 매우 위험합니다.

  2. 갓길 쪽으로 다니지 마세요.

갓길쪽은 아무래도 빗물이 많이 고이죠? 

저는 편도 2차선의 경우에는 1차선으로, 3차선의 경우에는 2차선으로 다녀요.

후자의 경우에 1차선으로 다니면 상대방 차선에서 물이 고인 웅덩이를 지나는 순간에 물이 튀면.... 안보이는데서 튀다보니 잠깐동안 시야가 아예 막히게 되요. 그래서 중앙으로 다녀요.


  3. 발수코팅 하세요.

발수코팅을 하면 와이퍼가 튕기고.... 물이 방울져서 위험하다고 하는분들 있는데요.

저는 안하고 운전하는게 훨씬 위험하더라구요.

와이퍼가 움직이니 괜찮다? 하시던데.... 저는 반대입니다.

친수 상태로 있으면 위에 말한 경우처럼 앞유리에 물 덩어리가 날라올때 앞이 아예 안보여요.

와이퍼가 동작 전까지..... 그냥 시야 가려지는겁니다. 

하지만 발수코팅을 해두면 물을 맞는 순간에 방울져서 날라가죠.

물론, 개인취향이긴 하지만 제가 여러 자동차를 비오는날에 운전해본 경험으로는 한게 훨씬 나아요.


속도를 줄이고 안전운전 하라는 그런 뻔한 말은 안적엇어요.

정말 제가 운전하면서 느꼇던 것들만 추려봤어요.

모두 안전운전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