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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Y

뒷유리 열선 고장? 안테나일수도 있습니다.

by SENE 2017. 5.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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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바로 이전에 자동차 내부 습기 제거방법 관련하여 포스팅하였는데요, 


자동차에서 흔히들 고장이라 생각하는 것 중의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목에 적었듯이 뒷유리 열선에 관한 내용입니다. 


뒷유리에는 보통 습기 제거를 위하여 열선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작동을 시켜보면 위쪽 몇 줄이 작동이 안 되는 것을 보신 분이 있으실 겁니다. 


보통 세단이라 불리는 형태의 차량이 이에 해당합니다. 






차량의 형태에는 크게 해치백노치백(세단)으로 구분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해치백은 5도어 차량으로 트렁크가 실내와 연결된 차량을 말합니다. 


현대차에서는 대표적으로 I30 / 엑센트 위트 / 투싼 / 싼타페 등등을 말합니다. 


그리고 세단은 흔히 아시는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제네시스가 해당합니다. 


위의 비교를 보시면 이해가  겁니다. 






보통 해치백 형태의 차량에서는 열선이 전체적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세단은 위쪽 몇 줄이 안테나로 동작합니다.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_현대자동차 엑센트처럼 긴 안테나가 있으면 전체가 동작합니다.


실제로 뒷유리를 자세히 보시면 위 5~6줄이 아래와 연결이 처음부터 끊어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부 습기 제거를 위해서 열선을 작동시켜도 위 몇 줄은 습기가 그대로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진짜로 열선이 끊어져서 작동 안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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