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시동 걸 때 하이패스소리 두번들려요? 재부팅방지기 만들어서 쓰세요!

by SENE 2017.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저는 RF방식 하이패스 단말기인 AP500제품을 사용중이에요.


(여기를 누르시면 해당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그런데 이게 참... 한가지 문제가 있어요.


시거잭에 물려서 사용을 하거나


퓨즈박스에 AC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에는 단 한가지..


시동 걸 때 잠깐 끊기는 전압때문에... 기기가 잠깐 꺼졋다가 켜져요.



그럼.....


하이패스 아가씨가 열심히 안전운전하라고 말하다가 


다시 처음부터 말합니다 ㅋㅋㅋㅋ



이게 처음에는 별일 아니겠지 하고 썻거든요???


근데 몇달이 지나다보니까


한번씩 에러가 납니다.



카드를 제대로 인식을 못해요;;;


이거...


아... 부팅 다되고나서도 아니고


항상 켜지다가 꺼지는 상황이 반복되다보니까


데미지가 쌓였구나.. 싶더군요..



그래서 재부팅방지기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보통은 네비용으로 많이 쓰시죠???



시중에 제작되어서 파는 제품이 많지만


결국에는 방식은 같아요.


기기에서 사용하는 전압이


기존 ACC에서 상시전원을 사용하지만, 


릴레이를 통해서 시동이 꺼졌을 때는 상시전원이 차단되서


전원이 공급이 안될테고요, 


전원이 들어가면 반대로 릴래이를 통과해서 전원이 공급돼요.


그리고 잠깐 시동이 끊기는 시간에는


릴레이 앞단에 위치한 캐패시터가 머금고 있는 전원으로 릴레이가 


계속해서 전원을 공급하고... 그리고 다시 시동이 걸리면 정상작동


즉, 중간에 끊기는 그 타임을 캐패시터로 릴레이가 계속 동작하게 하는겁니다.


릴레이에 관해선 얼마전에 제가 올렸었죠?


(여기를 누르시면 해당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만드는건 아래 블로그 참조했습니다.


http://lingel.tistory.com/166





완성샷입니다.


케이블은 하네스 2p, 3p 커넥터 사용했어요.


저게 작업하고.. 나중에 분리하기도 편하거든요!





뒷면이에요.


뭐.,... 대충 납땜하면 됩니다!





노란선부분에 상시전원을 물려야하는데요.


보통 상시전원을 쓰는 블랙박스를 사용중이시면


그 세개 선을 같이 물려주시고,


반대쪽 2개 선을 제품쪽으로 연결해주시면 돼요.




작업하고나니 드디어...


한번에 안끊어지고 잘 들리네요 ㅎ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