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자동충전 하이패스카드(하이플러스카드)후기

by SENE 2017. 5. 3.
반응형

반갑습니다.

SENE입니다.

 


얼마전 RF통신방식 하이패스 단말기 GPASS AP500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중입니다.


퓨즈박스에서 ACC 부분에 연결해서, 대시보드 왼쪽 구석에 던져두고, 사용중입니다.

 

인식 잘되네요(한 10번정도 하이패스 터널 지나가봤습니다.)

 

그리고, 하이패스 카드로는 하이플러스카드_자동충전 카드를 사용중입니다.

카드 구매비용은 5천원이고, 편의점에서도 구매가능하며, 카드 등록 후 하루뒤 사용가능합니다.

이때, 카드잔액은 0원이며, 하이패스를 지나면 카드등록시에 설정한 계좌나 카드에서 자동으로 5만원이 결제됩니다.

 


판매 편의점 검색은 아래사이트에서 [Hi-Pass+카드] - 구입처안내 - 셀프형자동충전카드 편의점찾기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hipluscard.co.kr/

 

 


처음 자동충전 될때, 5천원이 계좌로 캐쉬백 된다는건 알고있었습니다만, 신용카드로 결제시에는 어찌되는가... 내용이 없더군요.

 


그래서 사용후 기다리니 다음과 같은 문자가 오네요.

첫 자동충전 후 한주이상 지나고 왔습니다.


 

 


이마트 상품권으로 줍니다.

유효기간은 누락되었다고 다른 문자로 다시 왔네요.

 
물론 제가 이번에 사용한 하이패스 선불카드 말고도, 여러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하이패스 후불카드도 있으며, 충전식 카드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카드를 사용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구매하기도 쉽고, 초기를 제외하면 귀찮지도 않으니까요.

 

위에서 적은대로, 다른곳에서도 판매하지만, 편의점에서도 판매합니다.

 

충전식은 고속도로 영업소나 휴게소등에서 판매하고, 충전도 고속도로위에서 해야합니다.

 

하지만, 저는 짧은구간 고속도로나 마창대교 등등 휴게소가 없는 구간을 자주다니다보니, 충전을 해야할 타이밍을 놓칠 경우가 많을것 같더군요.

 

그리고, 후불식은 신용카드처럼 발급을 받아야 하더군요. 또한 연회비도 들어갑니다.

 

그러다보니, 단순하게 구매가능하고, 충전도 간단한 방식의 자동충전카드로 결정했습니다.

 

신용카드로 나가게 설정해뒀더니, 신용카드 결제일에 최종 결제가 되는 식이지요.

 

 

그리고, 하이패스를 이용하시면, 혜택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출퇴근시간대 20km 미만구간에 한하여 전국 1220개 구간은 20% 할인 비용이 지불됩니다.

 

25톤미만 화물차나, 16인승 이하 승합차는 50% 할인이 되지만, 하이패스카드를 할인우대카드로 등록해야 하며, 미등록시 20% 할인이 적용됩니다.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하며, 20% 할인되는시간은 출근시간 : 05:00 ~ 09:00  / 퇴근시간 : 18:00 ~ 22:00 이며, 위 50% 할인은 출근은 07:00까지, 퇴근은 20:00부터 적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