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는 EM살리미로 초 간단하게!

by SENE 2017. 6. 22.
반응형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는 EM살리미로 초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불스원에서 나온 살라딘 에어컨히터 탈취 훈증캔을 이용하여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여기를 누르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향이 엄청 오래가요......

그리고 A/C버튼을 눌렀을 때는 냄새가 안나는데요.

운전을 다 하고 에바포레이터나 공조 라인을 말리기위해서 A/C버튼을 끄면 잠시후에 흑.....

여자친구가 방구냄새라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물론 훈증캔을 사용하고 얼마뒤까지는 괜찮은데, 오래 안가요.

그렇다고 냄새가 날 때마다 또 하기에는 참..... 그렇죠??


편한 방법을 찾다가  EM제품으로 눈을 돌려봤어요.

자동차 동호회에서 EM살리미(EM Sallimi)제품을 공동구매 진행을 하게 되어서 구매해봤어요.


여기서 잠깐, EM(Effective microorganism)이 뭔지 아시나요??

뜻을 해석해보면 유용한 또는 효과적인 미생물인데요.

이게 눈에 보이지않는 미생물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아주 탁월하다 하네요.

그리고 악취제거에도 도움이 되구요.

제가 좋아하는 천연제품이라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살라미 제품은 EM발효 항균탈취제로써 사용자가 바로 사용가능하도록 적정희석비로 희석후에 특유의 냄새를 완화시킨 제품이에요.


저는 공동구매를 하면서 치약과 샴푸 샘플 및 작은 소분병으로 하나 더 받았어요 ㅎ



사용방법은요.

차량을 운전하기전에 저 위치(조수석 하단 발 위치)에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어주시고 칙칙칙 해주세요.

참 쉽죠???



제 차는 아반떼AD인데요. 

딱 도어 빈공간에 맞게 들어가더라구요.

효과는요.

큼큼한 뭔가 구린 냄새가 뿌리고 잠시뒤에 바로 사라지네요;;;;;;

물론 이 제품 특유의 살짝 신 냄새? 가 나긴 하는데요.

저는 별 생각 없이 쓰네요. 금방 날라가요.

효과 빨리 볼려고 외부 환기를 끄고, 내부 순환모드로 해서 바람세기는 제일 강하게해서 뿌렸어요.

정말 몇초만에 사라지네요.....


지금도 계속 쓰고있는데요. 효과가 생각보다 엄청 좋아요.

에어컨관리하는 방법이 도착하기전에 A/C버튼을 끄고 내부를 말려주는 거라 하지만, 끄는 순간에 냄새가 나면.,...

참.... 애매하죠?

이 제품있어서 그냥 생각날때마다 조수석 바닥에 칙칙 뿌려줍니다.

발 앞쪽으로 뿌려야 그쪽으로 빨려들어가서 공조라인의 곰팡이균을 제거해줘요.


화학제품이 아니라 천연제품으로 내차와 나를 조금 더 아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