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

사무실에서 쓰기좋은 기계식키보드 한성컴퓨터 GTUNE MKF20S 적축 화이트!

by SENE 2017. 6. 2.
반응형

사무실에서 쓰기좋은 기계식키보드 한성컴퓨터 GTUNE MKF20S 적축 화이트!


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최근들어 타이핑 하는 일이 많아지다보니 타자만 쳐도 손이 아프더군요.

사무실에서 쓰려고 벌써 GTUNE MKF30을 구매했었지요.

[여기를 누르시면 제품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위 키보드는 키압이 엄청나게 낮아요. 그래서 손가락은 엄청나게 편합니다.

처음에는 별다른거 못느끼는데요. 막상 멤브레인 다시 만지면 손 엄청 빡십니다..

그런데요. 이게 좀 가볍다보니까 막 누르다보면 청축정도는 아니지만 소음이 생깁니다....

한달정도? 사용하고나니 부장님께서 지나가면서 "니 키보드소리 진짜 딸각딸각거리네"라고 하셨었습니다...

그래서 좀 살살 누르고는 있었어요. 

적축의 장점이 키보드를 끝까지 안눌러도 구름타법이 가능하니까요. 

그래도 좀 생각없이 급하게 칠 때는 소리가......


[미리 내용 알려드리자면, 이 제품은 소리가 거의 멤브레인키보드(일반키보드)정도로 납니다.]




이번에 집에서 쓸 기계식 키보드를 구할 겸 다시 한성제품으로 구매해봤습니다.

제품은 GTUNE MKF20S RAINBOW WHITE로 구매했네요.

이번에 키보드 사면서.. 버튼 하나가 안눌러져서.... 환불조치 후 재구매했어요.

키보드 구매하시면 반드시 키 버튼 확인하시고, 안눌러지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한성 제품은 펌웨어 업데이트 누락으로 버튼이 안눌러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박스는 비슷하구요. 

적힌 글자만 바뀌었네요.



흰색 키보드에 적축입니다. 

청축과 갈축도 있어요.

하지만... 청축은 아무리 살살 눌러도 딸깍 소리가...

엄청 큽니다. 

기계식키보드 사용하실분은 반드시 근처 마트에 가셔서 타건을 해보셔야 합니다.

차이가 생각보다 엄청 나거든요.



개봉!

흰색이 더 이쁘죠?



설명서도 들어있어요.



키보드 사용에 대한건데요. 

LED 조명 조절방법이라 보면 됩니다!

필요한건 Scroll 버튼 하나에요.

저거 누르면 LED나오는게 계속 바뀝니다.

원하시는걸로 설정하시면 됩니다요~





금도금 단자를 사용했어요.



뒷면도 깔끔하쥬?



케이블 부분도 단선이 잘 안나도록 마감이 깔끔합니다.



단자 바로뒤에는 노이즈필터용 페라이트코어도 달려있구요.



키보드에 나오는 색상입니다.

저 색은 변경이 안되구요. 

위에 Scroll 버튼을 누름에 따라 요리저리 바뀌는데요. 

그냥 불이 계속 들어오는게 제일 깔끔하더라구요.



키캡리무버가 있어서 한번 뜯어봤어요.

가운데가 빨간색이죠??

이래서 적축입니다 ㅎㅎ





넘버키 윗부분인데요.

저기가 다른 키보드랑 달라요.

보통은 세번째부분이 Scroll Lock 인데요.

Fn키 + Window 키를 눌러서 윈도우키를 잠궈주면 저기에 불이 들어와요.

보통 거의 안쓰는 키 LED를 없애고 좋은 아이디어 같네요.



오른쪽 아래에 Fn키가 있어요.

참고로, 오른쪽 Alt버튼은 그냥 누르면 한/영 버튼이고, Fn+Alt(오른쪽)을 눌러야 Alt로 동작합니다.

방향키 옆 Ctrl버튼도 마찬가지구요. 



원래는 집에서 쓰려고 구매한건데요.

같은 적축인데 이 제품은 훨씬 조용하네요.

영상에서는 별 차이가 안보이긴 하네요;;;

요게 훨씬 조용해서 이걸 회사에 두고, MKF30제품을 집으로 들고왔습니다ㅎㅎ


아, 키압은 MKF30이 더 낮아서 누르기는 편해요.


사무실에서 쓸 기계식키보드 찾는분들 MKF20S 적축 제품 요고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