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호래기 낚시용 집어등 DIY! 직접 만들어 볼까요?

by SENE 2017.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호래기나 갈치 등등 밤낚시에 좋은


집어등 DIY 자료입니다.



요놈도... 거의 비슷하게 제작되어서 판매되는게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만드는건 다 이유가 있지요..?


비싸요.


많이 비싸요.


재료비 십만원 정도 들어가는데, 


파는건 두배가 넘어요.



아버지께서 낚시를 매우 좋아하시는데


전부터 집어등 이야기를 조금씩 하셔서...


만들어드렸었죠!



그럼 자료 한번 볼까요??



간단하게 배선도 그려봤습니다.


위 배선 그대로 만드셔도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준비물은요


배터리(납축전지-12V12A)


LED바


써치라이트


볼트메타


스위치2개(방수)


하이박스


전선


이 되겠네요.

배터리는 일반인이 사용하기에 편한 


납축전지를 사용했구요.


이게 충전도 편합니다.



볼트메타는 그대로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파란색 빨간색이 있는데..


음... 개인적으론 파란게 이뻐서 요걸로 골랐네요.



LED바는 선택사항입니다.


저는 낚시하시면서 조금씩 채비하실때 편하라고 만들어드렸는데요,


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광고]

써치라이트는 구매할 당시에 60도 짜리보단 30도 짜리가


물 속에서 투과성이 좋아보여서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색상은 아버지께서 고르신 초록색으로요.



그리고, 바닷가에서 사용할거니 방수스위치가 필요하고


작업용 전선까지 있으면 끝입니다.



하이박스에 위치를 잡으시고 그냥 구멍 뚫고..


능력껏 고정하시면 됩니다!



이런건 뭐...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ㅠㅠ


사실은 사진이 없어요...



결과물입니다.







저는 +단자와 -단자 모두 탈착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충전할 때 좀 걸리적거리거든요.


특히 +단자는 분리가능하게 하는게 좋아요.





하하... 


내부가 나름대로 고정한다고 했는데...


엉망이네요..ㅎㅎㅎ







써치라이트입니다.


27W집어등으로 검색하면 나와요.


나름대로 외관은 깔끔하지요?







써치라이트를 켜보면..


와..


밝아요.


생각보다 엄청 쌥니다.







요건 뒷쪽에 달아둔 LED바 입니다.


요것도 밝아요;;;





두개다 켜봤습니다.


잘만들어졌죠??







사실 이걸 만들어드리고 겨울이 두번 지나갔는데요.


호래기 낚시에 주로 들고 가셔서


엄청 잡아오십니다 ㄷㄷ






이게 술안주....

제가 호래기를 안먹는게 함정이지만요~


그래도 도움이 되었으니 ㅎㅎㅎ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