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컴퓨터 손목 아플 때 해 볼만한 방법 4가지

by SENE 2023. 2. 7.
반응형

손목 아플 때 해볼만한 방법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도 하루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다루는 시간이 하루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손목이 아플 때 쉬는 것이 가장 좋지만, 직장인은 어쩔 수 없이 일하는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시도해볼 만한 몇가지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1. 인체공학 키보드 및 마우스 사용

필자 뿐만 아니라 다른 직장동료들도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우스의 경우에는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이건 로지텍부터 제닉스 등등 여러 기업에서 만들어진 것이 있으니 평가를 보고 구입하면 됩니다.

 

키보드는 인체공학용 키보드로 나오는 제품이 따로 있습니다. 유명한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에고노믹 키보드, 로지텍 K860 정도가 있습니다. 두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손목이 꺽이지 않은 상태에서 타이핑을 하도록 유도하므로, 장시간 사용 했을 때 꽤나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스컬프트 에고노믹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를 사용중입니다. 단점은 비용이 꽤나 비싼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에고노믹 키보드 상세설명 페이지 링크

 

[ Microsoft 코리아 ]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Ergonomic Desktop 스컬프트 에고노믹 인체공학 데스크탑 무

COUPANG

www.coupang.com

로지텍 K860 상세설명 페이지 링크

 

로지텍코리아 정품 ERGO K860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키보드 + 다용도 에코백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2. 한손 키보드 또는 키보드 두개 사용

한손 키보드는 게이머 용으로 나오는 것이 많고, 그 용도로만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 인체공학 키보드에서 설명 한 것 처럼 키보드를 타이핑 할 때 손목을 모아준 상태에서 손만 꺽은 상태로 타건을 하기 때문에 꽤나 무리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때 한손 키보드나 키보드 두개를 각각 한 손에 두고 사용하면 손목이 꺾이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므로 좋습니다. 적응하는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3. 딱딱한 키보드 받침대 

키보드 받침대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 개인적으로는 딱딱한 키보드 받침이 많은 도움이 되엇습니다. 키보드 자체에 팜레스트가 있는 경우가 있지만, 최근에 나오는 키보드는 찾아보기 힘들더라구요. 따로 키보드 받침대를 두면 손목을 위로 젖힌 상태에서 타건을 하는 모양에서 손목 포지션이 올라가면서 좀 더 손목을 편한 상태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인체공학 키보드에는 팜레스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찾아보면 비싼제품 말고 만원대의 저렴한 나무 재질의 제품이 많이 보이는데, 이런 제품을 먼저 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받침대 공유드립니다.

제닉스 대나무 손목 받침대 페이지 링크

 

제닉스 XPAM 대나무 키보드 손목받침대

COUPANG

www.coupang.com

 

4. 마우스 손목받침대

키보드 받침대를 사용하는 이유와 동일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할 때 보면 손목이 위로 크게 꺾인 상태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손목받침대를 사용해보면 그 부분이 많이 개선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건 SHEISONE(쉬 이즈 원) 이라는 브랜드의 손목받침대인데, 일할 때도 손목에 달아놓고 사용하면 쓰기 편합니다. 무게도 가볍고, 내 손목에 맞춰서 사용하기에도 좋구요.

 

밴드온 마우스 손목 받침대

COUPANG

www.coupang.com

 

 

여기까지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손목 통증이 있을 때 사용할 만한 방법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