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가다실9 남자 가격 및 부작용 후기

by SENE 2023. 2. 6.
반응형

여성에게 자궁경부암 백신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남자도 맞아야 한다는 사실은 와이프에게 듣기 전까지는 몰랐었다. 그리고 비용을 듣고 조금 망설이기는 했지만 설명을 조금 찾아보고 비용이 문제가 아니라 이 가격에 이정도나 예방 된다 하면 맞는게 충분히 낫다는 생각이 들어 와이프랑 같이 백신접종을 했다. 그리고 약간의 부작용 증상도 나타났으며, 이에 대한 내용 포스팅이다.

가다실-접종-카드-사진
가다실-접종-카드

가다실9 설명

가다실 이라고 하는 HPV 유형 4가지(6, 11, 16, 18)에 대항하는 백신에 5가지(31, 33, 45, 52, 58) 예방 가능한 유형이 더해져 총 9가지의 HPV 유형에 대항 가능한 백신이라고 설명을 들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편은 이런거 잘 모른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남자 몸에서는 아무런 작용을 안하는 병균이 여성의 몸에서는 암으로 진행 가능한데, 이걸 예방 가능하다고 했다. 이 부분 때문에 남자도 맞아야 하는게 아니라, 남자라면 당연히 맞아야 한다고 했다.

자궁경부암 뿐만 아니라, 질암, 외음부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중 뒤에 두가지는 남자도 발생 가능한 암이라고 들었고, 살짝 말해주시는데 구강암도 예방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표시는 안되어 있었다.

 

더 자세한 설명은 가다실9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가다실9 남자 가격

남자라고 저렴한 건 없었다. 똑같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나이에 따라 맞는 횟수가 다르다고 하는데, 9-14세 남녀가 아니라면 3회 접종이 필요하다.


여성병원, 산부인과 몇군데에 전화를 해서 문의하고, 저렴한 곳으로 가서 백신을 맞았다. 

 

둘이 합쳐서 1,096,140원, 한 명에 548,070원 지불했다. 이건 3회에 대한 비용을 한번에 지불해서 조금 더 할인된 금액으로 처리되었고, 각 회당 별도 지불 시 조금 더 비싸다. 
우리는 부부가 같이 가서 접종해서 조금 더 할인이 된 부분도 있다.

 

접종을 하면 가다실9 카드를 주는데, 여기에 언제 주사를 맞아야 하는지 표시해주고, 이후 접종 시 지참하여 오라고 했었는데, 안들고 가도 본인 증명만 하면 된다고 했다.

접종일-표시된-가다실9-카드-뒷면
가다실9-카드-뒷면-접종일-표시

가다실9 남자 부작용

다른 백신들을 맞을때도 마찬가지지만, 난 백신을 맞을때마다 최소 근육통은 기본이고, 심할때는 2~3일 정도는 몸살로 고생하는 편이다. 코로나 백신도 꽤 고생했었다.

 

가다실9 접종할 때 다행히 1, 2회차에는 큰 몸살은 없었고, 주사맞은 부위에 가벼운 근육통만 있었다. 하지만 3회차에 몰아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났다. 접종 후 두시간 정도 뒤부터 몸살과 두통이 꽤 심하게 와서 접종일 하루는 거의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있었다.

 

다행히 다음날에는 회복되었지만, 꽤 많이 나른하고, 아프고, 힘들었다.

 

 

 

자궁경부암 백신은 가다실9 이외에도 백신이 있겠지만, 꽤 많이 알려진 것은 가다실9 라서 우리 부부는 접종을 완료한 상태이다. 가장 효과가 좋은건 성관계를 가지기 전에 맞는 것이 가장 좋다고 들었지만, 이외에도 충분히 효과를 본다고 들었다. 

여기까지 가다실9 남자 가격 및 부작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이었습니다.

2022.01.24 - [제품사용기] - 카밈 연료첨가제 후기

 

카밈 연료첨가제 후기

카밈 연료첨가제 구입 후 실사용 후기입니다. 사실 광고가 너무 많이 뜨길래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저도 직접 구입하여 사용해 본 후기이니 참고하셔도 괜찮습니다. 2021.12.30 - [꿀팁] - 카밈 연료

senediy.tistory.com

2022.08.12 - [꿀팁] - 디딤돌 주택담보대출 신청부터 수령까지_1.디딤돌 기관 선정

 

디딤돌 주택담보대출 신청부터 수령까지_1.디딤돌 기관 선정

금리가 미쳐 날뛰면서 주택 구입은 포기하다가 우연히 내가 신혼부부 혜택으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나서 집을 찾아보고, 계약도 하고, 디딤돌 주택담보대출도 받고 이사까지 완료하

senedi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