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

AUX 선택기 사용하기

by SENE 2017.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SENE 입니다.

 

차량에 순정블루투스 핸즈프리가 없어서, 혼자 고민을 많이 하게 되네요.

 

고민고민하다가 겨우 찾은게, AUX 선택기입니다.

 

무전원으로 동작하고, 스위치 동작으로 1번, 2번 부분에 스위치 동작합니다.

 

포트는 OUT 한포트, IN 2포트 로 구성되고, 단순하게 1번 스위치를 누르면, 1번 IN 과 OUT 부분이 연결되는 구조입니다.

 

음질이나 이런걸 아무것도 안따질때는, 그냥 블루투스 리시버 하나만 사용해서 노래를 들었는데요, USB DAC 를 사용해서 노래를 들어보고나서는 블루투스 리시버로 듣는 노래는 답답해서 듣기가 좀 그러네요.

 

물론, 다른사람 차에서까지 그러지는 않습니다.

 

제 차량 한정입니다.

 

다른사람은 그게 뭔 차이냐고 할수도 있지만, 이게 진짜,, 느껴집니다.

 

하여튼, IN 중에 한포트는 블루투스 리시버-통화전용 , 다른 한포트는 USB DAC 가 연결되서 나온 AUX 케이블로 연결했습니다.

 

이제, 전화오면, 1번 포트 누르고, 블루투스 리시버 한번 눌러주면 받아지고, 전화 끝나면 2번 포트 누르면 바로 넘어갑니다.

 

단순한 스위치방식이지만, 내부에 어떤식으로 구성되는지 궁금하긴 합니다.

 

무전원 방식으로 동작하는게, 예전에는 생각도 못해봣거든요.

 

그런데, 이게 사이즈가 조금 크네요.

 

제가 생각하던 구상에서, 조금 벗어납니다..

 

조금이 아니라 많이 큽니다.

 

아래 사진에서 거치된 모습을 보시면, AUX 단자부분이 많이 돌출됩니다.

 

운전하는데 조금 걸리적 거려요.

 

실제로 운전하면서 버튼 누르니, 케이블이 움직이면서 지직 거리기도 하고, 제가 생각한 거랑 조금 다르긴 하네요.


 

 

ps.  AUX 선택기 이거쓰면, 음질이 진짜... 다 죽어버립니다. 망했어요..

 


저는 전혀 예민한 귀가 아니며, 막귀로 불리지만.. 제 귀에도 음이 달라지는게 느껴집니다.

 


뭔가... 저음 끝부분과 고음 끝부분이 딱 잘리는 느낌이랄까요..;;;;

 

 

그냥 릴레이로 만들어보려고 지금 구상만 하고 있습니다.

 

저 선택기가 어떤방식으로 동작하는지 궁금해서 뜯어봤거든요.

 

버튼을 누르는 것에 따라서, 진짜 간단한 접촉식 아날로그 스위치가 동작하면서, 그쪽 케이블로 선이 연결되는 구조더군요.

 

그런데, PCB기판에 사용된 도금이 좋은게 아니라서 그런지, 음질이 죽는것 같았네요.

 

만원 정도밖에 안하는 선택기에 많은걸 바랄수는 없지만요..

 

진짜 단순하게지만, 선택기가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 알수있었고, 이걸 가지고 릴레이로 만들면 음질이 괜찮을까,,,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릴레이는 아무래도, 배선이 짧기도 하고, PCB 타입이 아니니까요.

 

조금 구매도 하고 해야할것 같긴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