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페이지 이용권 캐쉬 환불이 되네?

by SENE 2020. 3. 30.
반응형

나는 어릴 때부터 판타지 소설을 아주 많이 봐 왔다.

필자가 아직 30대 초반이고,,,,

고등학생 때부터 봐왔으니.... 어지간히 본 것 같다.

묵향, 비뢰도, 아린 이야기 등등 여러 가지 봐 왔고, 집에도 몇 권 있다.

전에는 일단 소설을 보려면 굳이 책방까지 가서 힘들게 빌려와야 했는데.

요즘에는 문피아나 조아라, 카카오페이지에서 아주 쉽게 볼 수 있게 되어있다.

여러분은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는가?

카카오페이지 장점?

카카오페이지에서 사용한 돈은 연말정산에 도서공연비 소득공제가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

와 난 이거 알고 깜짝놀랐다.

되는 것도 있고 안 되는 것도 있는지 내가 사용한 금액만큼 잡혀있진 않던데, 책 구입비용으로 잡히더라.

찾아보니까 문화비 소득공제 확인 사이트에서 카카오가 등록되어 있다.

이거 알고 나서는 다른 플랫폼보다는 카카오페이지를 조금 더 애용하려고 생각하게 된다.

어차피 사용하는 금액이라면 조금이라도 돌려받아야지?

 

카카오페이지 시스템?

사실 카카오페이지를 사용 안 하던 가장 큰 이유가 충전 시스템이다.

문피아는 내가 금액을 충전해두면 굳이 해당하는 소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한 편당 지불하는 방식인데, 카카오페이지는 각 소설 및 웹툰에 대해 소장권이나 대여권을 구입해서 봐야 하더라.

여기서 난 뒤로 돌아섰었다.

내가 이 소설을 끝까지 볼지 안 볼지도 모르고, 어디까지 나올지도 모르는데 구입해두면 돈은 돈대로 나가고 이거 시스템 별로네?

라고 생각했지.

그리고 다시 문피아로 돌아갔었다.

그런데 그게 아니더라.

금액 취소가 되네?

나 이거 진짜 얼마 전에 알았다.

여자 친구한테 카카오페이지는 소장권 구입하고 못써서 별로더라 라고 했다가 취소된다고 들었거든.

찾아보니까 진짜 되더라.

 

환불을 해보자

환불 간단하더라.

저작권에 걸릴지도 모르니 사진은 전부 지운다.

요즘 나와서 재밌게 보고 있는 비뢰도 웹툰이다.

지금 충전되어 있는 이용권이 2개 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짜리 버튼을 누르자.

 

 

그러면 이용권 내역/구매 취소 버튼이 있다.

그럼 보유 이용권을 어떻게 받았는지 보인다.

음 구입은 두 번 했네.

여기서 보유 이용권 수량이 있는 이용권의 상세내역으로 들어간다.

그럼 취소 가능 금액이 보인다.

무료 이용권과 유료 이용권이 섞여있다.

패키지로 구입하면 유료+무료 몇 개 를 주는데, 무료가 마지막에 소모되나 보다.

 

 

저기서 구매 취소하기 누르면 취소된다.

물론 난 취소 안 했다.

계속 볼 거거든.

 

나처럼 진짜 저렇게 취소되는 줄 모르고 쌓아두고 있는 이용권 있으면 다시 회수 가능하니깐 한번 찾아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