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차

네이처샤인 C50 쉽게 작업하는 꿀팁!

by SENE 2017. 6. 21.
반응형

네이처샤인 C50 쉽게 작업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여러분들은 세차를 어떻게 하시나요?

주유하고 나면 주는 세차권으로 자동세차기에 넣으시나요??

아니면 셀프로 하시나요?? 


저는 제 차니까 제가 합니다. 

주기는 대략 많이 할 때는 주 2회에서 안해도 월 1회는 합니다.


자동으로 하는건 편하지만, 그만한 대가가 따르죠. 

잘 안보인다고 하지만.... 빛에 비춰보면 스월이라 하는 실기스가 엄청 많아져요.

물론 셀프로 하셔도 비치되어 있는 솔을 사용하면 비슷합니다.



음... 세차하러 갈 때 대충 저정도 들고다니는데요.

가서 상황보고 이것저것 씁니다. 

다쓰는건 아니구요 ㅎ

(아래 포스팅은 겨울에 작업한 내용이고, 여름에도 동일하게 작업해도 상관없으나, 더 잘녹아서 쉽습니다.)


자 이제 본론인 네이처샤인(NatureShine) C50 왁스입니다.

네이처샤인은 천연제품만 사용하여 왁스를 제작 및 판매하는데요. 

디테일러들 사이에는 네샤라고 불리고, 매니아층이 있는 브랜드입니다.



여기 제품들이 특징이 겨울에 작업성이 매우 안좋은건데요. 

보통 다른 제품들은 용매가 화학제품이다보니 겨울의 온도에도 잘 녹는데, 이건 물이 용매라서.... 0도 이하면 얼죠?ㅎㅎ

그러다보니 사용하는 분들의 각각의 노하우가 있는데요.

저는 손으로 녹여서 어플에 바른 뒤에 작업합니다.



먼저 어플에 물을 먹이고 꾸욱 짜서 대기합니다.



C50 을 손바닥에 적당히 덜어주세요.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 상태가 안좋아서.... 다 뿌옇게 나왓네요..ㅠㅠ



이제 손을 파리가 될 때 까지 비벼주세요!

손바닥에서 녹이는겁니다.



이제 다 녹아서 알갱이가 안보이죠??



그럼 왁스를 발라주세요. 

차에 동글동글 발라주시고, 시간 좀 주신 뒤에 물로 꽉 짠 버핑타올로 닦아주세요.

분무기로 조금씩 뿌리면서 해도 작업성 좋아져요.



결과물입니다. 

닦아줄 때 좀 기름기가 남아도 상관없어요.

다음날 햇빛 좀 봐주면 사라지거든요. 


한번 사용하면 중독되는 네샤 매니아들이 많은데요.

더욱 많은 분들이 이걸 느껴봤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