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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바로 이전에 자동차 내부 습기 제거방법 관련하여 포스팅하였는데요,
자동차에서 흔히들 고장이라 생각하는 것 중의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목에 적었듯이 뒷유리 열선에 관한 내용입니다.
뒷유리에는 보통 습기 제거를 위하여 열선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작동을 시켜보면 위쪽 몇 줄이 작동이 안 되는 것을 보신 분이 있으실 겁니다.
보통 세단이라 불리는 형태의 차량이 이에 해당합니다.
차량의 형태에는 크게 해치백과 노치백(세단)으로 구분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해치백은 5도어 차량으로 트렁크가 실내와 연결된 차량을 말합니다.
현대차에서는 대표적으로 I30 / 엑센트 위트 / 투싼 / 싼타페 등등을 말합니다.
그리고 세단은 흔히 아시는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제네시스가 해당합니다.
위의 비교를 보시면 이해가 겁니다.
보통 해치백 형태의 차량에서는 열선이 전체적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세단은 위쪽 몇 줄이 안테나로 동작합니다.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_현대자동차 엑센트처럼 긴 안테나가 있으면 전체가 동작합니다.)
실제로 뒷유리를 자세히 보시면 위 5~6줄이 아래와 연결이 처음부터 끊어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부 습기 제거를 위해서 열선을 작동시켜도 위 몇 줄은 습기가 그대로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진짜로 열선이 끊어져서 작동 안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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