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산소미포함 산소 수소 겹치기 방법?!

by SENE 2017. 6. 15.
반응형

산소미포함 산소 수소 겹치기 방법?!

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이 게임 하시면서 혹시 혼자서 검색 없이 하시나요???
저는 유튜브로 검색해보면서 합니다.
처음 시작은 유명BJ인 대도서관님이 이 게임 하는걸 보고... 시작했는데요.
지금은 잼빵님 영상을 봅니다. 알파플레이어라고 하시더라구요.
영상을 찾아보니 신기한게 있어요.

바로 기체겹치기 라는 건데요.
산소미포함에서 산소를 만드는 방법녹조 탈산기, 녹조 배양기, 그리고 전해조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어요.
여기서 탈산기와 배양기는 녹조를 사용하고, 전해조는 을 사용하는 차이가 있어요.
특히 탈산기는 녹조를 어마어마하게 씁니다
물은 그나마 오염된물을 정수해서 쓴다던지, 증기간헐천을 찾으면 거기서 나오는 물을 계속 쓴다던지.. 하는 방법이 있죠.

그런데 말입니다. 
녹조를 사용하면 다른 기체는 안나오지만, 전해조는 산소 뿐만이 아니라 수소도 같이 나와요.
그리고 한 타일범위에 1.8~2.0kg정도의 기체가 있으면 전해조도 작동 안하고, 가스관이 이어져서 나오는 배출구도 배기압력초과가 떠요. 
그래서 기체겹치기를 하는겁니다. 그리고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아래 방법만 쓰고있어요.

자 방법 소개드리겠습니다.


일단 최소한 위 사진정도의 연구는 되어있어야 해요.

그리고 수소발전기까지 연계하려면 수소발전기 테크 까지 연구되어 있어야 하구요.

 

위 구조처럼 만들어주세요.  왼쪽 위 브는 오염된 물, 오른쪽 밸브에는 물을 연결해 주세요.

밸브 위치는 원하는대로 하셔도 되는데요. 오른쪽 밸브는 결국에 저위치로 옮길 예정이라 저기로 했어요. 

수동도어락은 잠궈두셔야 합니다.

 

도어락 아래쪽 타일을 철거하면 진공이 되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게 한가지 버그인데요. 도어락 종류가 설치되어 있고, 바로 아래 한칸이 뚫려있으면 캐릭터들이 문을 안열고 자연스럽게 지나다녀요..;;;

그리고 문도 안열다보니 기체도 통과 안하고.... 이거 어마어마합니다.

저 순서대로 도어락 아래와 왼쪽 한칸을 철거하고, 오른쪽 사진처럼 타일을 또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대각선 아래를 철거하고, 다시 타일을 설치하고.. 이런식으로 반복하면 저 내부는 진공인 상태가 유지가 되요.

 

네모 칸 안에 전해조를 설치해주면 되는데요. 수동도어락을 이제 Lock에서 Auto로 돌려주세요.

그럼 문 안열고 안에 듀플리칸트가 슈르륵 들어가서 작업하는걸 볼 수 있어요.

 

전기도 온도조절기를 설치해서 온도는 좌측 끝으로 설정하고 하단 을 눌러서 일단 전기가 끊어지게 해주세요.

그리고, 전해조 위 한칸을 더 진공상태로 유지한 채 뚫어주고 배수구를 설치한 뒤에 오염된 물을 연결해주세요.

 

그 후에 아주 잠깐... 최소 단위로 해서 밸브를 잠깐 틀었다가 잠그면 전해조 아래에 살짝 오염된 물이 깔리죠.

이제 액체관을 제거하고, 물이 연결된 밸브로 연결하고 똑같이 반복해주세요.

 

그럼 전해조를 저런식으로 물이 감싸게 되는데요. 

이때 중요한게 물쓰는 작업(미생물 반죽기 등등..)을 꼭 꺼주세요. 

물이 필요할 떄 여기서 물 빼갑니다....;; 그럼 다시 해야하니까요.(청소해서 물 닦아주고 다시 하면 됩니다.)

이제 전해조에 액체관을 연결해주세요.

 

그리고 밸브는 1000g/s로 설정해주세요. 맞추는 방법은 저 조절하는 부분을 한번 눌러주고 방향키(wasd)중 D를 한번 눌러주면 1kg 만큼 올라가요.

그리고 스위치를 작동!

 

작동해보면 물이 오른쪽 아래로 밀리면서 왼쪽칸에 수소가 모여요.

 

이제 왼쪽 위 칸을 통기성 타일로 바꾸기 위해서 한칸 더 타일을 깔아주고, 통기성타일로 바꿔주면 오른쪽 사진처럼 물이 달라붙어요.

 

확인은 배수구쪽에 마우스를 대 보면 소가 모인게 보이는데요. 

통기성타일 옆쪽에 한칸 더 작업해서 보면 수소만 있는게 보이죠.

이게.... 원래라면 압력 초과로 작동이 안되야하는데... 계속 작동되요.

잠깐 틀어둿는데... 122kg 이나 겹쳐있네요.


 

그리고 수소를 이제 원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서 필터를 달아주면 이제 수소발전기를 계속 돌릴 수 있어요.

수소발전기는 이런식으로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설치하면 필터로 여과해줘야합니다. 다른 기체가 들어가면 고장나요.

산소는 저런식으로 한번 아래로 꺽이게 해줘야 이산화탄소가 안들어가겠죠??? 다른 기체도 안들어오구요. 

잼빵님은 저기서 밸브 아래에 여과기 하나도 달아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성공하고 나면 도어락을 잠궈주세요.

그래야 안에 물을 안빼가서... 이상없이 기체가 나눠져요.


이 방법이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중간중간에 한번씩 안꺼주면..... 산소가 너무 많아져요.

씨앗 키우거나 할 떄.... 고기압이라서 대풍작 만들기가 힘들더라구요.

맵을 아무리 뚫어도 산소가...넘쳐나요.

어떻게 보면 좋은거지만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