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31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 정보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꽤 많은 주문을 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한국에서는 꽤나 구하기 어려운 것 또는 한국에서 판매하는 것과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제품이 많습니다. 그래서 알리 익스프레스를 몇 회 이용해봤는데, 배송 정보(Traking details) 가 조금 이상하게 나와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 정보 아래 사진은 최근에 제가 수령한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트래킹 정보입니다. 사실 알리에서 구입 할 때는 잊고 있으면 온다 라는 말이 있지만, 최근에는 5일 배송 이런 상품들도 많이 생기면서 꽤 빨라졌거든요. 실제로 저도 2월 2일에 주문하고 실물을 받은건 2월 8일에 받았습니다. 워킹데이 기준으로는 5일만에 제품을 받은 것입니다. 이것 처럼 빨리는 오.. 2023. 2. 15.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청판 무게 및 줄질 후기 (나토밴드) 2017.05.03 - [제품사용기] - 세이코블랑팡 SNZH57 줄질하기 세이코블랑팡 SNZH57 줄질하기 안녕하세요. SENE입니다. 세이코 SNZH57 (세이코 블랑팡) 줄질 후기입니다. 겨울이라.. 메탈시계는.... 가죽으로 교체해봅니다. 리오스로 가고싶었으나.. 총알이.....ㅠㅠ 리오스가 더 비쌉니다. 티토 senediy.tistory.com 시계를 그렇게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어쩌다보니 오토매틱 시계가 두개나 있다. 하나는 예전에 줄질 후기를 올렸던 세이코 SNZH57 제품이고, 하나는 결혼하면서 선물받은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300 43mm 청판이다. 이 시계는 구입할 때 정말 너무 가지고 싶었던 제품이라, 백화점에 가서 보고 바로 구입해서 손목에 차고 나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내 방에 .. 2023. 2. 9.
맥북 침수 시 주의사항 및 조치 방법 어릴적 부터 윈도우 운영체제만 사용하다가, 최근 들어 아이폰이나 맥북 등의 애플 제품에 관심이 많이 생겼었다. 그리고 맥OS 를 접해보고자 몇일 전 맥북 M2 기본형 제품을 하나 구입했다. 그리고 찾아본 것이 침수 관련된 내용이 굉장히 많았고, 이에 대해 조치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맥북 침수 시 발생하는 일 침수라는게 별것 없다. 물 몇방울이라도 맥북 빈틈 사이로 들어가면 침수라고 보면 된다. PCB에는 설계한대로 전원이 공급되고 데이터가 라인을 따라서 통신하고 하는데, 물이 그 위를 덮으면서 전압이 공급되지 않아야 하는 곳에 공급되게 된다. 그럼 소자가 못버티고 타거나 아주 피곤한 일이 발생한다. 그리고 만약 흘린 것이 물이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무언가 조금이라도 섞인 물이라던가 커피를 흘리면 아.. 2023. 2. 8.
컴퓨터 손목 아플 때 해 볼만한 방법 4가지 손목 아플 때 해볼만한 방법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도 하루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다루는 시간이 하루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손목이 아플 때 쉬는 것이 가장 좋지만, 직장인은 어쩔 수 없이 일하는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시도해볼 만한 몇가지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1. 인체공학 키보드 및 마우스 사용 필자 뿐만 아니라 다른 직장동료들도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우스의 경우에는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이건 로지텍부터 제닉스 등등 여러 기업에서 만들어진 것이 있으니 평가를 보고 구입하면 됩니다. 키보드는 인체공학용 키보드로 나오는 제품이 따로 있습니다. 유명한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에고노믹 키보드, 로지텍 K860 정도가 있습니다. 두 키보드.. 2023. 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