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5

창원 현대자동차사업소에서 부품구매 방법! 창원 현대자동차사업소에서 부품구매 방법! 전에 DIY하여 사용중이던 트렁크 스위치 버튼이 잘 안눌러져서.... 스위치를 새로 사려고 창원 현대자동차사업소에 들렀습니다. 사실 저도 여태까지는 인터넷으로만 구매했거든요. 평일에는 구매하러 갈 시간이 도저히 없었는데, 이번 휴가때 한번 가봤습니다. 들어가면 건물들이 엄청 깔끔하더군요. 주차장 자리도 엄청 많구요. (저는 평일 낮시간에 갔습니다. 그래서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더군요.) 저 안쪽에 보면 '부품판매'라고 크게 적혀있어요. 저쪽으로 가면 됩니다. 다른쪽은 차량 정비를 하고 계시더군요. 오디오 부품판매 라고 적혀있어요. 오디오만 파는건 안에 들어가서 따로 있구요. 바로 옆에 부품판매하는 곳이 있어요. 접수대에서 물건을 주문하면 됩니다. 단, 부품 품번을 .. 2017. 8. 7.
트롤리 딜레마, 자율주행자동차에선 과연? 트롤리 딜레마, 자율주행자동차에선 과연? 트롤리 딜레마[Trolley Dilemma]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이성적 정의와 정서적 정의를 말하는데요. 마이크 샌델의 저서 '정의란 무엇인가' 에서 언급된 딜레마입니다. 이 책에서 샌델은 한가지 문제를 학생들에게 제시합니다. "당신은 전차를 운전하고 있는 기관사이고 전차는 매우 빠른 속도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길에서 작업하고 있는 5명의 인부를 발견하였죠. 하지만 급정거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대신 다른 길을 발견하지만 이 길위에는 한 명의 인부가 작업하고 있죠. 그럼 당신은 어떤 길을 선택하시겠나요?" 이 문제에서 학생들은 대부분이 철로를 바꾼다고 대답합니다. 여기서 샌델은 다시 다른 문제를 제기하죠. "빠른 속도로 달리는 전차를 다리 위에서 내려.. 2017. 8. 4.
창원 귀산에 스타벅스가 생겼어요! 귀산 스타벅스가 생겼어요! 창원 귀산은 낚시하러도 많이오고 커플들이 데이트하러도 많이오고 동호회도 많이 하죠. 그만큼 놀거나 모이기에 좋은 장소가 많죠. 여기에 원래 투썸플레이스가 독점아닌 독점을 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스타벅스도 새로 생겼어요! ▲창원 귀산동 스타벅스 정면 위치는 예전 엔제리너스 위치입니다. 문닫은지 꽤 오래 되었었는데 스타벅스로 바뀌었네요. ▲창원 귀산동 스타벅스 1층 카운터카운터 쪽은 뭐 다른 스타벅스와 비슷하죠. ▲창원 귀산동 스타벅스 1층 실내 실내 자리는 1층에선 10팀하고 조금 더 앉을 자리가 있어요.외부에 테라스도 있지만.... 이 더위에 야외에 앉아서 먹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창원 귀산동 스타벅스 2층 실내2층도 자리는 꽤 많긴한데... 바로옆에 있는 투썸과 아무.. 2017. 8. 3.
자동차 실내세차 방법 꿀팁! 자동차 실내세차 방법 꿀팁! 요즘 자동차 실내 공기청정기에 관련해서 많은 수요가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하지만 아무리 공기를 정화시키더라도 차량 안에 먼지가 많으면 그대로가 아닐까요?저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실내세차를 통해서 먼지 자체를 없애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내세차 방법내부 세차 방법은 생각보다 엄청 간단합니다.그냥 닦아주면 되요.다만 도움이 되는 도구들을 사용하면 더욱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고 좋은 효과가 나오죠.실내세차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소개드릴게요. ▲ 메소드(Method) 다목적 세정제와 퓨어스타 클리닝 미트사실 실내세차는 물수건과 마른수건 두가지만 있어도 가능하죠. 열심히 물수건으로 닦고 마른수건으로 다시 닦아주면 되거든요.그래도 그것보단 저는 이런 제품을 사용하는게.. 2017.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