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40

향수의 분류방법?! 향수의 분류방법?! 향수라 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사치품? 또는 여자사람이 많이 쓰고 향이 엄청 강해서 코가 아픈 그런 것??? 사실 향수는 '나'라는 사람을 표현하기 위한 하나의 표현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남자들도 생각보다 향수를 많이 써요. 엄청 많이요. 이런 향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분류는 두가지가 되는데, 부향률(농도)에 따라 다르게 불려요. 1. 퍼퓸(Perfume) 거의 원액 향수이고, 농도가 가장 진합니다. 찍어서 바르는 제품인데.... 비싸요. 부향률은 15~30% / 지속시간은 6~7시간정도 됩니다. 2. 오드퍼퓸(Eau de Perfume : EDP) 오데퍼퓸이라고도 불리고, 퍼퓸과 비슷한 지속력을 가지고 있으며, 퍼퓸보단 약간 향이 약합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퍼.. 2017. 7. 31.
알리에서 미세먼지 측정기 센서 주문! 알리에서 미세먼지 측정기 센서 주문! 최근에 감기에 심하게 걸리면서 기침도 많이 했는데요. 기침하다보니 호흡기쪽으로 관심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공기청정기 만드는 것도 많이 찾아보게 되고, 미세먼지 측정기도 하나쯤은 있으면 좋겟다 싶더라구요. 어차피 시중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들도 결국 공기를 빨아들이면서 필터를 거치는 것이라.... 만드는게 나아보였거든요. 2017/05/23 - [꿀팁] - 차량용공기청정기 쓰세요? 원리만 알면 만들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누르면 이전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위 포스팅 방법으로 만들면 됩니다. 간단하게는 그냥 팬 위에 필터만 덧대도 되는거지요. 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한데... 효과는 모르겟네요. 필터의 능력에 따라 정화되는게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2017. 7. 30.
서버시간 네이비즘으로 수강신청 성공방법 꿀팁! 서버시간 네이비즘으로 수강신청 성공방법 꿀팁! 슬슬 대학교 수강신청 시즌이 다가오고 있죠. 수강신청을 할 때 가장 중요한게 서버 오픈 타이밍에 접속하는 거죠. 그리고 원하는 강의로 빠르게 찾아서 신청하면 끝! 위 두가지 방법만 깔끔하게 되면 되는데.... 원하는 강의 찾는건 미리미리 어느 페이지에 내가 원하는 과목이 있는지 알아두면 되는데..... 서버 오픈 타이밍 잡는게 가장 힘들죠.... 그래서 서버 시간을 보여주는 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서버시간 네이비즘 사이트인데요. (위 링크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사이트를 들어가면 일단 표준시간이 보여요. 지금 글을 쓰면서 캡쳐해봤는데요. 제 컴퓨터 시계와 동일하게 나오네요. 그리고 상단에 보면 사이트를 입력 할 칸이 있어요. 위 칸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2017. 7. 29.
KTX산천 속도 얼마나 빠른지 아세요? KTX산천 속도 얼마나 빠른지 아세요? 얼마전에 KTX산천을 타고 마산 - 광명을 왕복했죠. 그러면서 중간에 궁금해지더군요. 차를 운전해서 가려면 적어도 3시간반이상은 소요되는데... 얼마나 빠르길래 2시간 50분에 도착을 할까???? 라는 궁금증이요. 그래서 이게 찍힐까... 싶어서 폰네비를 꺼넷죠. 누구나 다 안다고 생각하는 티맵입니다. Tmap 어플을 틀어서 속도를 봤는데 찍히긴 찍히더군요. 경상북도 칠곡군 지천면을 지나가는 순간인데요. 순간속도가 161km/h 로 측정되더라구요. 어?? 생각보다 느린데....... 싶었는데 이 속도를 찍을 당시에는 '아 차가 거의 멈추지 않고 달려서 이 시간안에 가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러다가 경기도지역에 도착해서 화면을 보는데요. 음... .. 2017. 7.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