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5

세븐골드5W30 엔진오일교체(창원카센터_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 반갑습니다. SENE 입니다. 이번에는 차량정비관련 포스팅입니다. 제가 간 정비소는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 입니다. 먼저, 공임나라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자동차 정비에 있어서, 각각의 공임에 대해서 표준공임을 제시해두고, 이에 따라 정해진 공임으로 작업을 해주는 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에 다른 업체에 엔진오일을 교체하러 갈때, 제가 따로 오일을 챙겨가도 될지에 대해서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하지만, 공임나라 협력업체로 가시면, 그런 고민이 상당히 필요없어집니다. 물론 비슷한 사이트는 많습니다만, 저는 공임나라만 설명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정비하러 들린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이하 차사랑) 은 공임나라에서도 우수협력업체로 소개됩니다. 그리고, 제 여자친구님인 흰소님의 집에서도 가까워서 여기로 .. 2017. 4. 26.
아반떼AD 풋등DIY 출처 : http://cafe.naver.com/cafegba/839010 (제 글입니다. 카페에서 다시 퍼온글입니다.) 아반떼AD 풋등DIY 입니다. 선은 실내등에서 가져옵니다. 물론, 풋등 작업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방법만 나열해드리자면, 첫번째로, 도어 감지선에 연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어 감지선에 연동하면, 차량의 도어가 열렸을 때, 그걸 감지해서 풋등이 작동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단점이 도어가 열렸을 때에만 작동한다는 겁니다. 혹시라도, 물건이 떨어지거나 했을 때, 풋등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문을 열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제가 아는 두번째 방법인 실내등에 연동하는 방법으로 DIY 하였습니다. 이렇게하면, 실내등이 점등되는 순간에, 풋등이 같이 동작하.. 2017. 4. 26.
아반떼AD디젤수동 스포츠기어봉으로 교체 출처:http://cafe.naver.com/cafegba/910447 (예전 카페에 올린글 다시 가져온겁니다.) 디젤 수동 기어봉에서 스포츠 수동 기어봉으로 교체했습니다. 방법은 http://cafe.naver.com/cafegba/906767 이곳에 다 있고, http://blog.naver.com/aack3964/60211033733 상단의 블로그에서도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아셔야하는내용이 사진부분에서 빨간화살표 방향으로 당기고, 파란색화살표방향으로 올려야합니다. 힘으로 하는것 아닙니다. 힘으로 하면 부서집니다. 혼자 작업해서, 한시간쯤 걸렸습니다. (사진 불펌 죄송합니다) 2017. 4. 26.
아반떼AD 디젤수동 열선시트DIY_2.완성 열선 완료했습니다.. 손가락이 매우 아픕니다.... 하지만 제 차이기에 제 손으로 직접 DIE ​DIY 합니다. 준비물은 10mm 복스알 , 14mm 복스알,깔깔이(손잡이 긴것) , 십자드라이버, 헤라(일자드라이버), 인내심, 끈기, 체력... 입니다. 차량에서 14mm 복스알을 이용해서 앞2,뒤2개씩 있는 14mm 볼트를 제거합니다. 여기서 매우 힘듭니다. 엄청 빡빡하게 조립되있습니다.. 힘 꽉주시면 풀립니다. 사진이 없네요.. 탈거 참조는 역시나 글로벌서비스웨이 입니다. https://www.globalserviceway.com/ 조수석 시트 탈거해온 사진입니다. 탈거하실때, 케이블이 조금 제거하기 빡십니다. 팁이라하면, 다른건 보통 케이블 락과 동일한데, 가운데 있던 케이블이던가.. 그건 중간부분에.. 2017. 4.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