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

소니 WI-C400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 리얼후기!

by SENE 2017. 11. 16.
반응형

소니 WI-C400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 리얼후기!

예전부터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은 구매하려고 많이 찾아봤었습니다.
업무 중에도 편해보이고 운전중에 사용중인 블루투스 리시버가 통화품질이 마음에 안드는것도 있었구요.

제품은 처음에는 이어폰 와이어가 자동으로 감기는 타입으로 구매하려고 했엇죠.
그래서 구매전에 롯데백화점에 있는 전자제품 코너에 들러서 한번 착용해봤습니다.

실제로보니 LG전자 HBS 시리즈 제품들이 안이쁘네요.(지극히 개인취향입니다.)
와이어가 감기는것도 조금만 잘못쓰면 고장날것 같고 금액대도 높구요. 
이어폰을 넥밴드에 넣고 있다가 빼는 것도 별로 편하진 않더라구요.(지극히 개인취향입니다.)


그러다가 옆에 있던 소니 제품을 한번 스쳐보고 '어? 이런 제품도 있구나' 라는 생각만 가지고 집에 왔었죠.
집에 와서 폭풍검색... 그리고 WI-C400 제품을 눈여겨 보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ㅋㅋㅋ

딱하나 걸리던게 APT-X 코덱 지원을 안하는건데요. 
AAC 코덱을 지원하더군요.
위 두개 코덱은 음질이 비슷하다는 내용을 보고 구입결정을 내렸습니다 ㅋㅋ


창원 롯데백화점 지하 1층 Willy's 매장에서 구매했습니다. 

소니 매장에는 카메라 렌즈나 다른 물건을 팔고 이어폰 류는 이쪽에서 판매하더군요. 



옆에 거치되어 있는 제품이 있으니 한번 착용해보시면 됩니다.

이것 말고도 노이즈캔슬링(NC) 기능까지 추가된 보급형 버전인 WI-C400 말고 고급버전 WI-1000X 제품도 같이 있습니다.


 


제품은 블랙으로 구매했어요.

소니 넥밴드 WI-C400 제품은 블랙, 블루, 레드, 화이트 총 4개 컬러로 구성되구요.

전부 무광입니다.

제가 구매한 블랙 색상은 진한 회색에 가깝더군요.



구성품입니다. 

본체와 설명서, 이어폰팁, USB 케이블이 끝입니다.

충전기는 없어요.


 


버튼은 왼쪽에만 위치하고, 오른쪽은 NFC 기능이 있는 것만 빼면 다른 버튼은 없어요.



간단하게 NFC 페어링 기능 사용방법 올려봤어요.
그리고 통화버튼을 꾹 누르면 스마트폰 비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제 갤럭시S7은 S보이스 기능이 활성화 되네요.
화면잠금 상태에서는 작동하지 않아요.


 


버튼키 입니다.

총 4개로 구성되고 전원키를 2초이상 누르면 켜지거나 꺼집니다.



그리고 켜진 상태에서 전원키를 한번 눌러주면 배터리 상태가 나옵니다. 

빨간색 LED가 3번까지 깜박이고, 1번은 배터리상태 낮음 2번은 중간, 3번은 높음 입니다. 


 


이어폰 팁은 기본 1세트 외에 총 3세트 줍니다.

편한걸로 바꿔 끼우시면 됩니다.



한번 껴봤습니다.

깔끔하죠??

통화품질도 테스트 해봤습니다.

잘들린다네요.

주위 소음이 있는 곳에서는 제가 말하는 순간에만 약간씩 들린다고 하네요.

음악 음질은 저는 그리 크게 가리지는 않고, 딱 들을 때 갑갑한 느낌만 안들면 되는데 괜찮네요.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 찾는분들은 소니 WI-C400 제품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반응형